본문 바로가기
금융복지정보

[23년 6월 시행 예정] 출퇴근·통학생 교통비 절감 지하철·버스 5만5000원 통합정기권

by Q레이터 2022. 12. 7.

지하철할인패스
지하철할인패스

통합정기권

정부가이르면내년6월지하철시내버스환승할인이적용되는통합정기권을선보인다.이를이용하면대중교통이용요금을월최대5만 원까지줄일수있을전망이다.수요가늘어나면해외처럼이용수단기간을세분화한다양한대중교통요금제로이어질수있다는기대가나온다.

통합정기권 사업

지하철시내버스 통합정기권 사업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행 중인 현행 '지하철 정기권' 사업 대상을 시내버스를 확장시킨 게 핵심이다.

서울의 경우

서울의 경우 현재 5만5000원짜리 지하철 정기권을 현금으로 구입해 충전하면 30일 동안 지하철을 60회 탑승할 수 있다. 서울 지하철 기본 운임은 10㎞에 1250원으로, 44회 비용만으로 60회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시내버스 환승

지하철시내버스통합정기권이도입되면여기에시내버스환승기능이더해진다.특히수도권에비해지하철인프라가부족한지방에서도대중교통이용요금절감혜택을볼수있다는장점이있다.국토부관계자는"한달에2만~5만 원까지요금절약이가능하다고본다"며"나머지17회분에대해서는마일리지로돌려드리게된다"라고설명했다.

구독 요금제 추진

국토부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1회당 요금을 차감하는 방식 외에 일종의 '구독형' 요금제를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며 "통합교통서비스(MaaS) 차원에서 대중교통뿐 아니라 철도, 개인형 이동장치(PM) 등 여러 교통수단을 묶은 다양한 요금제가 나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통합정기권 도입시기

지하철버스통합정기권은2023년6월에도입될예정인데요.신청방법은아래와같습니다.

▶서울교통공사사이트에서'정기권'과'정기권카드'구매
▶가까운지하철역방문및고객안전실방문구매,충전가능
▶충전기계화면에서시작일자를선택후,이용요금을선택하고충전

 

통합정기권카드구매및충전은모두현금으로할수있습니다.그리고홈택스에서현금영수증에카드등록을마쳐야현금영수증처리가가능합니다.

댓글